부동산 >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부동산산업의 날에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소개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부동산산업의 날에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소개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 홍보브로셔

[파이낸셜뉴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제4회 부동산산업의 날'에 참가해 금융플랫폼 빅데이터센터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감정평가사협회는 빅데이터센터 홍보부스를 통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국민과 부동산 정보를 활용하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홍보부스는 부동산 정보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수요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가공·제공할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 방문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고 감정평가사협회측은 설명했다.

감정평가사협회는 홍보부스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사업을 소개했다.

특히 금융플랫폼(BC카드)에 참여하는 협회 빅데이터센터뿐만 아니라 함께 협업을 진행하는 플랫폼과 각 데이터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종류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앞으로 감정평가사협회 빅데이터센터는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여 정부 정책인 좋은 일자리 창출, 고부가가치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정부의 국토교통 정책에도 센터에서 생산되는 정보가 필요하다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감정평가사협회 김순구 회장은 "국민께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부동산 정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국민께 더욱 편리하고 정확한 부동산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