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피블 "사진 올리고 받은 보상으로 커피 드세요"

'피블의 선물' 기프팅 출시

블록체인판 인스타그램을 꿈꾸는 피블이 최근 전국 5만여개 매장에서 피블코인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팅 서비스인 ‘피블의선물’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프팅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그동안 피블 애플리케이션에 사진 등을 올리면서 보상으로 받은 피블코인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이 구비돼 있다.


피블 "사진 올리고 받은 보상으로 커피 드세요"
블록체인판 인스타그램을 꿈꾸는 피블이 최근 전국 5만여개 매장에서 피블코인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팅 서비스인 '피블의선물'을 오픈했다. /사진=피블 제공

피블 관계자는 “그동안 보상을 내걸었던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코인보상 이후 활용성이 부족했다”며 “피블은 이번 서비스 개시로 피블 앱 이용자들이 보상받은 코인을 실생활에 사용하는 순환 생태계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피블의선물 서비스에는 암호화폐를 이용한 상품구매 뿐만 아니라 스크래치와 룰렛 등의 보상형 게임도 추가됐다. 사용자들이 단순히 일상을 공유하는 기존 소셜서비스를 넘어 보상과 쇼핑, 재미 등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피블 관계자는 “피블은 암호화폐 보상을 필두로 레벨업 등의 게임 요소와 인기게시물토너먼트, 기프팅을 통한 상품 구매 등 통합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가고 있는 가장 대중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