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원정투자 나선 서울 투자자, 부동산 ‘핫플레이스’ 송도에 몰린다

원정투자 나선 서울 투자자, 부동산 ‘핫플레이스’ 송도에 몰린다

최근 시행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서울 지역에 집중적으로 적용되는 가운데 서울 수요자들의 자금이 지방 주택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분양가상한제, 대출 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받는 서울을 피해 비규제지역의 알짜배기를 찾아 ‘원정 투자’에 나서는 것이다.

특히 비규제지역에서 대전, 대구, 울산, 인천 등 서울 외 광역시의 주택을 매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서울을 제외한 전국 아파트 전체 거래량 74만8,471건 중 7.2%에 달하는 5만4,023건을 서울 시민이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추이를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는 서울 외 지역의 서울 시민 아파트 매입량이 약 6%선에 머물렀으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이슈가 뜨거워진 9월은 7,248건으로 7.97%까지 1.97%p 증가했다.

특히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가 더해지고 있는 인천의 경우 서울 등 외부 투자 수요가 집중적으로 몰리고 있다. 비규제지역으로서 투자여건이 좋을 뿐 아니라 GTX-B노선 호재에 따라 집값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고 서울접근성도 대폭 강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발표 직후 분양한 ‘송도더샵센트럴파크3차’는 258가구 모집에 5만3181명이 몰려 206.1대 1의 청약경쟁률로 올해 전국 1위 기록을 세웠다. 이어 10월 분양한 ‘송도국제도시대방디엠시티시그니처뷰’ 역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높은 경쟁률로 전 세대가 1순위에서 마감되었다.

아파트 값도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입주한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의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4억5,000만원대에 거래되었으나 10월에는 같은 면적이 7억2,000만원에 거래돼 불과 4개월 만에 약 2억7,000만원의 가격 상승이 이뤄졌다. ‘송도더샵퍼스트파크’ 전용 84㎡ 역시 10월 7억5,400만원에 실거래됐다. 6월(6억2,000만원) 실거래가보다 약 1억3,000만원이 오른 셈이다.

한 인천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인천은 서울과 바로 인접한 비규제지역이면서 동시에 굵직한 교통 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최근 서울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인천 내에서도 GTX-B노선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리는 송도국제도시의 단지는 그 가치가 더욱 돋보여 옥석으로 평가받는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 호황 조짐이 보이는 인천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은 송도 초역세권 단지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주거형 오피스텔이 현재 20여 세대의 잔여 호실만을 남기고 있어 투자자들이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잔여 20여 세대에 대해 계약금 10%(1차 1천만원), 잔금 90% 납부 조건으로, 중도금 대출 없이 입주까지 투자가 가능하여 대출 문제로 투자하지 못했던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비규제지역의 단지이자 대출 부담까지 없어 약 20여 세대의 잔여 호실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 인프라가 집중된 테크노파크역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송도 내 지하철역 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바로 맞닿아 있을 뿐만 아니라 제1, 2, 3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트리플스트리트,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대규모 상권과 교보문고,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 등이 갖춰져 입주민은 도보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는 높은 주거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으로 오피스텔은 3층부터 조성된다. 현재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은 3베이 평면으로 2개의 침실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복도장, 침실반침장 등을 갖춰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입주민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위해 일부 타입은 테라스, 세대마당 등이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와 편리함을 대폭 높이는 공용 세탁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휴게공간과 옥외정원이 마련돼 입주민은 한층 더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