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블록체인 기반 카드배틀게임 '크립토레전드' 정식 서비스 개시

한국 개발사 게임이지만 한국서는 접속 볼가

블록체인 게임사 위니플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카드배틀게임 ‘크립토레전드’의 글로벌 정식서비스를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용자는 ‘크립토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베타 테스트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시스템들도 이번 정식 서비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단 한국 지역은 게임 심의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 및 접속이 제한된다.


‘크립토레전드’는 국내 유력 모바일게임기업인 게임빌 출신들이 모인 위니플의 첫 블록체인 게임이다. 8종의 캐릭터와 총 1038종의 카드를 기반으로 한 턴제 전략 모바일 카드수집배틀 게임이다. 3차원 고품질 그래픽과 전략적인 플레이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용자는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자산(카드)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 시작될 예정인 자체 e스포츠 리그를 통해 상금을 획득할 수도 있다.


블록체인 기반 카드배틀게임 '크립토레전드' 정식 서비스 개시
블록체인 게임사 위니플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카드배틀게임 '크립토레전드'의 글로벌 정식서비스를 26일부터 시작한다. /사진=위니플 제공

이번 정식 서비스에서는 프리세일을 통해 판매됐던 한정판 카드를 포함한 모든 카드가 거래 가능한 게임 내 거래소도 선보인다.

또 내년부터 시작되는 공식 e스포츠 리그를 대비한 프리 시즌도 12월 중 시작된다. 소정의 상금과 상품도 제공되는 만큼 미리 연습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현능호 위니플 대표는 “지난 8월 크립토레전드 첫 공개 후, 프리세일과 베타 테스트까지 오랜 기간 기다려주신 이용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열심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서비스와 운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