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도시 호수상권, 풍부한 유동인구 기반으로 대표적 노후대비 수단으로 자리 잡아
▶ 청라호수공원 조망 누리는 新랜드마크 상가, 각종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도 풍부
▶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 위치,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
최근 은퇴인구들이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상업시설 투자가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료가 높고, 임차인이 한 번 들어오면 오랫동안 머물러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신도시 호수상권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도시 호수상권의 경우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이에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확률도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기준금리 인하와 부동산 규제로 투자자들의 뭉칫돈이 상가로 쏠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인천 청라의 경우 다양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품어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 청라국제신도시 최중심 위치한 수변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투자자들 이목집중!
이처럼 상가 시장에서 신도시 호수상권이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 가운데 인천 청라국제신도시 내 신규 분양 예정 상가가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고급적인 외관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중심으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특히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수려한 자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독보적인 프리미엄을 갖췄다는 점도 주목된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각종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야외음악당과 음악분수대,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이 위치한 만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 대규모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 고공행진!…항아리 상권과 외관특화 설계도 주목!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위치한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각종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최근 하나금융그룹본사 청라 이전에 대한 로드맵이 확정됐다. 근무인원은 약 1만8,000명 규모로,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높이 448m 전망타워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청라시티타워’가 이달 착공에 나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 상태다. 이밖에 국제금융단지,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공공청사 조성 등의 계획도 예고돼 있다.
이와 함께 교통 개발도 눈에 띈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인근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 예고도 주목된다. 광범위한 인구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 개발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약 12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실제 청라국제도시는 주택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항아리 상권을 충족한 입지적 장점도 돋보인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인천 청라의 최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 거주수요와 소비수요를 모두 흡수 가능한 입지를 품었다. 이에 명실상부 항아리 상권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기존에 형성된 상권 대비 중심상업지 면적이 작은 만큼 인근 거주자들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상권 활성화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 전망된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통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뤘다.
또한 2층부터 6층까지는 기존의 미진한 테라스 구조와는 다르게 실용적인 테라스 구조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수려한 수변 조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집객력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0-1 청라린스트라우스 A동 106호에 위치하며,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9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