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서울 강남구 강남씨어터에서 열린 ‘2019 강남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골프존뉴딘홀딩스 등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프존뉴딘홀딩스
[파이낸셜뉴스] 골프존뉴딘홀딩스(대표이사 최덕형)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씨어터에서 열린 ‘2019 강남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16년부터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시행해온 그 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강남구청장상’을 수상했다.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임직원들이 매월 2회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및 무료급식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골프존뉴딘그룹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랑의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동참해 강남구 수서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 및 생필품을 전달하며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기도 하다.
지난달 29일에는 지주사인 ‘골프존뉴딘홀딩스’를 비롯한 골프존뉴딘그룹 6개 계열사 임직원 등 약 500여명은 강남구 수서동 및 일원동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1500세대를 방문, 3200만원 상당의 김치 및 생필품, 기부금을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또 이날 수서명화사회종합복지관과 수서종합복지관 2곳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했다.
이처럼 서울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4년간 강남구 취약계층 가정 약 5500세대에 누적 성금 약 1억원 이상을 기부하며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 외에도 골프존뉴딘그룹은 매년 본사가 있는 서울 강남구를 비롯해 대전 지사가 있는 대전 유성구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유성구 사랑의 김장나누기’와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사랑나눔효큰잔치’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과 문화 행사를 개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골프존의 서울지역 임직원들이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대모산을 방문해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지정화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7년 12월 ‘뉴딘파스텔’을 설립해 국내 유일의 장애인 직업합창단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창단했다. 합창단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