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휴롬, 멀티쿠커 ‘슈퍼스팀팟’ 출시.. 과열 증기 방식 도입

휴롬, 멀티쿠커 ‘슈퍼스팀팟’ 출시.. 과열 증기 방식 도입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이 차세대 주방가전으로 주목 받는 멀티쿠커 시장에 뛰어든다.

휴롬은 9일 서울 신사동 HAY 가구 매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120도 슈퍼스팀으로 요리하는 신제품 멀티쿠커 ‘슈퍼스팀팟’을 공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과열 증기 방식의 멀티쿠커인 슈퍼스팀팟은 새롭게 출시하는 휴롬 스팀 라인의 첫 제품으로, 한국의 건강한 음식 문화인 찌고 데치고 삶는 조리법에 착안해 탄생한 제품이다.

슈퍼스팀팟은 120도 슈퍼스팀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은 더하고 각종 메뉴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으로 까다로운 불 조절, 물 조절, 시간 조절 없이 원터치로 요리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쿠커다. 수육, 문어숙회, 갈비찜, 생선찜 등 손이 많이 가는 일품 요리는 물론 밥과 국, 죽,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를 한 번에 쉽게 조리할 수 있다.

휴롬, 멀티쿠커 ‘슈퍼스팀팟’ 출시.. 과열 증기 방식 도입

기존에 저속 착즙 방식의 원액기를 통해 건강한 주스 문화를 선도했던 휴롬이 이번에는 과열 증기 방식의 슈퍼스팀팟을 통해 건강한 요리 문화를 이끌어 가고자 하는 휴롬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제품이기도 하다.

이날 자리에서 원덕연 휴롬 상무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사람은 식습관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주 사용하는 조리 기기에 따라 음식 메뉴도 따라가는 경향을 무시할 수 없다”며 “슈퍼스팀팟은 과열 증기로 조리해 영양소 보존, 지방 감소, 저염과 같은 건강 효과가 있으며 버튼 하나로 복잡한 요리도 간편하고 맛있게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슈퍼스팀팟은 본체 내부에서 120도 고압(56kPa)의 과열 증기, 슈퍼스팀을 만들어 스테인레스 솥으로 분사해 음식을 조리한다. 예열 없이 10초 만에 위에서 아래로 분사되는 슈퍼스팀이 활발한 대류 현상을 일으켜 식재료를 골고루 빠르게 익히는 것이 특징이다.

휴롬, 멀티쿠커 ‘슈퍼스팀팟’ 출시.. 과열 증기 방식 도입

특히 슈퍼스팀으로 조리 시 식재료 영양소는 풍부해지고 지방·염분 감소의 효과가 있어 더욱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휴롬 식품영양연구팀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경우 끓는 물에 데칠 때보다 슈퍼스팀팟으로 조리할 때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1.8배 높아지는 등 채소류의 비타민C와 항산화 영양소가 2배 이상 풍부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돼지고기의 유리지방산 함량 도 슈퍼스팀팟으로 조리 시 일반 구이보다 2.3배 감소한다. 염분이 많은 식재료는 스팀으로 조리하면 염분을 물과 함께 흘려 보내기 때문에 염분 감소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슈퍼스팀팟은 식재료에 슈퍼스팀을 분사하는 과정에서 잡내를 없애고 풍미를 깊어지게 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익히기 때문에 식재료가 수분을 뺏기지 않아 채소는 아삭하게, 고기와 생선 요리는 촉촉하게 최적의 식감을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휴롬, 멀티쿠커 ‘슈퍼스팀팟’ 출시.. 과열 증기 방식 도입

뿐만 아니라 각종 요리에 최적화된 자동 메뉴 프로그램이 세팅돼 있어 불 세기, 물 양, 시간 등을 조절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스팀쿡, 찜, 취사, 국, 데치기, 죽·이유식 총 6개의 메뉴에 따라 스팀 온도, 분사량, 시간을 자동 제어해 밥부터 국, 찜, 죽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요리와 맛을 구현한다.

기존 멀티쿠커 제품들은 하단부 히터를 가열해 내솥을 통한 열 전도로 조리하는 반면 슈퍼스팀팟은 120도의 슈퍼스팀을 솥으로 분사해 요리하기 때문에 음식이 눌러 붙지 않는다. 또 무코팅 스테인리스 재질을 채택해 솥 코팅이 벗겨질 우려가 없고 겉면이 뜨겁지 않아 이동 및 사용도 편리하다.

슈퍼스팀팟 제품은 무코팅 스테인리스 솥과 온도 변화에 튼튼한 내열 유리용기, 수저와 젖병용 살균용기까지 용도에 따른 세 가지 구성품을 포함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패키지 정가는 59만7000원이며, 이달 13일부터 28일까지 휴롬 공식 쇼핑몰 ‘휴롬샵’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시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