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블록체인 기반 농식품 유통 플랫폼 블로서리의 토큰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토큰 판매는 18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코박 사용자는 최소 1이더리움부터 시작해 최대 500이더리움 어치의 블로서리 토큰(BLCT)을 구매할 수 있다.
블로서리는 농산물 생산자의 불안정한 공급을 해소하고, 소비자가 안전하면서 할인된 가격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산물 예약 구매 플랫폼 마켓블리(MarketBly)와 식자재 유통과 식당 금융 자금 문제를 해결하는 식자재 전문 유통 플랫폼 나이스푸드(NiceFood)를 통해 농산물 유통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지난해 12월부터 시범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 마켓블리는 현재 온톨로지 플랫폼을 기반으로한 전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앱) 중 거래순위 3위를 기록 중이다.
나이스푸드도 1월 중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마켓블리와 나이스푸드 모두 오는 3월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한편, 코박은 콘텐츠 프로토콜, 썬더코어, 오리고 네트워크, 아이탐 게임즈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토큰 판매를 진행해 왔다. 지난 9일 올해 첫 토큰 판매를 실시한 코박은 총 2188이더리움 어치의 두드림체인을 10분만에 조기판매 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