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소득층 몰려있는 곳에 위치한 직주근접 오피스텔, 찾는 수요 많아 투자처로 각광
- ‘현성 더 테라스’, 용인세브란스병원 배후 단지로 계약 원하는 투자자 많아
대형 메디컬센터나 법조타운 등에 자리잡은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직장인 대부분이 고소득층에 속하기 때문인데, 높은 월세에도 수요가 많아 공실 우려가 적고 수익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대형 병원 인근에서 공급한 오피스텔은 청약 성적도 좋다. 지난해 10월 자이S&D가 건국대학교 병원을 배후로 둔 곳에서 공급한 ‘건대입구역 자이엘라’ 오피스텔은 청약에서 평균 4.71대 1, 최고 1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또 단기간에 분양을 마감했다.
법조타운에 자리잡은 오피스텔도 거리에 따라 임대수익이 크게 차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 부동산에 따르면 법조타운이 위치한 서초역 바로 앞 오피스텔의 경우 ‘블루힐 65’ 등 대부분의 오피스텔이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80만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돼 있다. 반면에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40~60만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돼 있어 거리에 따라 임대료 수익률이 크게 차이 나는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대형 메디컬센터나 법조타운 같은 곳들은 전문직 종사자가 많아 높은 보증금이나 월세에도 찾는 수요가 많다”면서 “신축 오피스텔이나 보안이 잘 되어 있는 곳들은 대기 수요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성기업이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6-2번지에 짓는 ‘현성 더 테라스’ 오피스텔이 본격 분양을 시작했다. 한국은행이 추가로 금리 인하를 발표한 후 투자자들이 대거 문의전화를 하는 등 인기가 뜨겁다. 이 단지의 경우 개발호재와 풍부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춘 만큼 연 8~10%이상의 수익률이 기대되는 단지로 손꼽힌다.
단지 앞에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은 연면적 11만1,932㎡, 총 33개 진료과에 1,200병상을 갖춘 대형종합병원으로 이달 1일 정식 개원했다. 병원 상시 근로 직원을 비롯해 외래 환자, 관련 업체 등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모두 풍부해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병원 옆으로는 ‘용인연세 의료복합산업단지(의료클러스터)’도 함께 추진 중이다. 용인시에 따르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과 ‘용인연세 의료복합산업단지’ 조성 시 약 4,300여개의 일자리 창출과 5,48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해 일대 부동산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4층, 전용면적 19~46㎡ 총 151실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함께 들어선다. 단지는 계약금 10%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금융부담도 줄어들 전망이다. 아파트와 달리 1가구 2주택 등의 유주택 여부와 무관하며 양도세 중과대상 제외, 종합부동산세 면제 등 세제혜택도 주어진다.
뛰어난 주거 여건도 눈여겨볼 만하다. 용인 동백 중심상권 초입에 위치한 단지는 이마트와 쥬네브, CGV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동백2동행정복지센터와 동백도서관, 용인시박물관 등도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 앞에는 동백죽전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교통망을 갖추고 있고, 20지난해 자동차 전용도로인 ‘신갈우회도로’가 개통되어 교통정체가 개선되었고, 수원 영통과 동백-처인구간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망에 속해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용인 경전철 에버라인 동백역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걸어서 역을 이용할 수 있다. 역 이용 시 기흥역에서 분당선 환승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강남, 분당, 수원 등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동백-구성(GTX용인역)을 연결하는 동백-신봉노선과, 광교중앙역을 연결하는 기흥-광교노선 등의 용인시 철도망 노선에 대한 사전예비타당성 검토 중으로 노선 확정시 강남권 접근성이 2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은 전실 복층형으로 일부 실의 경우 테라스가 도입돼 4.1m에 달하는 높은 층고를 기반으로 한 쾌적하고, 넓은 공간감을 확보했다. 특히 동일한 면적의 오피스텔 대비 상하로의 공간 분리가 가능해 공간 활용성을 최우선으로 했다.
실당 1대 규모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 편의성을 높이고, 임차인이 선호하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풀옵션 빌트인 가전을 제공하고 있다.
단지와 함께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 단지 내에서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옥상에는 하늘정원이 조성된다.
‘현성 더 테라스’의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중동 724-11 동백 스퀘어일레븐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