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굴착기 전문 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t급 트윈 타이어 3단붐 굴착기 EW60E PRO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EW60E PRO 시리즈는 기존 시리즈의 기본 사양은 그대로 적용하면서 트윈 타이어와 3단 굴절 붐을 채택한 신모델이다. 3단붐 작업에 적합한 보강형 상·하부 프레임과 고성능 업그레이드형 액슬을 새롭게 장착하고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적용했다.
신제품 EW60E PRO는 저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환경 기준을 만족시켰다. 또 3단붐 전용 메인 컨트롤 밸브에 지능형 볼보 유압시스템을 적용해 저연료 고효율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새롭게 적용한 트윈 타이어는 작업 및 일반 주행 시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EW60E PRO 3단붐에는 각종 작업 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시스템을 향상시켰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을 표준 제공하고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을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다. 아울러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대형 사이드 미러를 통해 안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해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새롭게 선보이는 트윈타이어 3단붐 소형 굴착기 PRO 시리즈는 기존 소형 타이어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적식 3단 붐 등 고급 사양을 추가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seo1@fnnews.com 김서원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