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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LCK 무관중 결승전서 아바타 응원단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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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SK텔레콤은 2020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SKT, LCK 무관중 결승전서 아바타 응원단 선보여
SK텔레콤 모델들이 2020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에서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열린 T1과 젠지간 2020 LCK 결승 경기에서는 약 120여장에 달하는 아바타 응원단은 물론 다양한 온라인 응원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무관중 결승전이 열리는 상황에서 온라인 응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점프AR 애플리케이션(앱) 내 오픈갤러리에 업로드한 응원사진 중 일부를 출력해 경기장 현장에서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구현해 화제를 모았다.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점프AR 앱 내 오픈갤러리에 응원구호 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선수단에게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온라인 응원문화는 LoL 경기 참여자들간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고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LoL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관중의 열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번 LCK 결승전은 SK텔레콤 점프VR 앱에서 일반 생중계와 함께 360도 VR로 생중계 됐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선수들의 표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e스포츠를 즐기는 방법 역시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생생한 온라인 응원을 경험하는데 있어 점프 서비스가 해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