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페리는 닥터디퍼런트의 스킨케어 제품 비타A 크림이 ‘김습습 크림’으로 불리며 일주일 만에 5만개 이상이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김습습’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의 비타 A크림 라인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선보여 조회수 90만을 기록했다. 또 영상 게재 일주일만에 해당 제품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5만개 이상이 팔렸다.
홍보 콘텐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상은 지난달 27일 구독자 55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김습습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요청 폭발, 요즘 피부가 좋아진 이유’를 주제로 한 약 20분 가량의 영상에서 김습습은 그 이유로 닥터디퍼런트 비타 A 크림과 비타 A 크림 포르테를 적극 추천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A 레티날 성분이 각 0.05%, 0.1% 함유된 나이트 크림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케어는 물론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멀티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특히 과거 본인이 피부 고민으로 인해 겪었던 스트레스 사례를 들며 제품 함유 성분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 형태로 전문적인 설명을 더해 이해를 도왔다. 또 실제 본인의 오랜 제품 사용 경험에 빗대어 진정성 있게 제품개발 스토리와 효과성에 대해 소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영상 업로드 후 하루도 안돼 닥터디퍼런트 브랜드 명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고 네이버 쇼핑 검색어 더마 스킨케어 카테고리에도 1위에 랭크됐다.
닥터디퍼런트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재입고 예정인 물량까지도 폭발적인 사전 주문량으로 모두 완판돼 면세나 해외로 나갈 예정이었던 발주 물량을 모두 7월 말로 미루게 됐다"며 "일본, 중국, 미국 등 해외 팬층까지 두터운 크리에이터 김습습님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중국 등 해외권에서 선주문이 크게 증가하는 등 뷰티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파워에 다시 한 번 놀랐다”고 말했다.
레페리 브랜드 컨설팅팀 김다정 매니저는 “지난 4월부터 기획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 키워드는 신뢰와 진정성으로, 단순 홍보 영상이 아닌 크리에이터 김습습님이 직접 장기간 제품을 사용해 본 뒤 이에 대한 효과성을 제품의 특장점과 결부시켜 소개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레페리만의 특화된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 협업 시너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