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도 제 2의 피부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헤어 제품의 프리미엄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애경산업에서 선보인 케라시스 '동의홍삼'(사진) 역시 이같은 트렌드에 충실한 제품이다. 동의홍삼은 농협한삼인에서 엄선한 국내산 4년근 홍삼농축액을 담은 '홍삼 레드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다.
동의홍삼은 홍삼의 주요성분인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두피의 유분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전제품 무실리콘 처방을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에 도움을 준다. 홍삼 샴푸 특유의 진한 홍삼 향이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동백, 매화, 진저, 솔잎, 박하 등의 원물 본연의 향을 담았다는 점도 포인트다.
동의홍삼은 개인의 헤어와 두피 고민에 맞춰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윤기있는 모발 관리를 위한 '모발 라인'과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한 '두피 라인'으로 구성됐다.
동의홍삼 모발 라인은 △동백나무씨 오일을 함유해 손상되고 푸석한 모발을 윤기있고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동백 홍삼' △매화꽃 추출물을 함유해 힘없는 모발을 탄력있고 풍성하게 관리해주는 '매화 홍삼' 등 2종이다. 동의홍삼 두피 라인은 △생강 추출물을 함유해 기름진 지성 두피의 딥클렌징을 도와주는 '진저 홍삼' △솔잎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에 진정 케어를 돕는 '솔잎 홍삼' △박하 추출물을 함유해 비듬과 각질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박하 홍삼' 등 3종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