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시그니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청력 테스트 하세요"

시그니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청력 테스트 하세요"
'시그니아(Signia)'가 간편하게 자신의 청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선보였다. 고객이 테스트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시그니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간편하게 자신의 청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선보인다.

시그니아는 전문 기관 방문 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청력 건강을 점검해볼 수 있는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청력 테스트는 온라인 접속만 가능하다면 PC, 태블릿 등 어떤 종류의 기기로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폰으로도 검사가 가능해 접근성을 높였다. 총 소요시간은 5분 내외로 간편하다. 쉬운 검사 방식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시그니아의 온라인 청력 테스트는 양쪽 귀를 차례대로 측정하며 테스트의 정확성을 위해 조용한 곳에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해야 한다. 테스트 중에는 왼쪽 혹은 오른쪽 채널에서 주파수 대역별로 효과음이 출력되며 사용자는 이를 듣고 안내에 따라 소리가 들리는 지점을 클릭하면 된다.
시그니아는 사람에 따라서 특정 주파수 대역의 소리를 유난히 잘 듣거나 반대로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파수 대역을 보다 세분화했다. 모든 테스트를 끝내면 왼쪽, 오른쪽 각각의 청력 상태를 좋음, 손실, 중대한 손실의 3단계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는 시그니아 보청기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온라인 청력 테스트'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