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처인구 개발호재에 미래가치 UP,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 일반분양

처인구 개발호재에 미래가치 UP,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 일반분양

최근 10년간 인구 수 연평균 2.72% 증가, 세대 수 연평균 3.27% 증가한 용인시 처인구에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이어지면서 지역 내 부동산시장에 열기가 감지되고 있다.

2024년 완공 목표인 SK 반도체 클러스터가 용인시 처인구 원산이면 일대로 확정되면서 여의도 1.4배 면적에 4개의 생산공장과 50개 이상의 협력 사가 입주 예정이다.

10년에 걸쳐 120조 원이 투자되는 최대규모의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직·간접적인 고용 창출 인구만 약 1만7천여 명으로 예상된다. 교통 환경의 개선도 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관측된다.

2024년 제2경부고속도로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이며 ‘서울~구리~안성’ 구간은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용인 처인구의 경우 서울을 중심으로 한 주요 수도권 지역과의 도로망 연계가 다각화되면서 정주 여건 개선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 같은 굵직한 호재를 기반으로 용인시는 몇 해 전부터 인구 유입 증가와 지가 상승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2019년 기준 통계자료에 의하면 용인시는 연평균 1.6만 명의 순 전입인구 증가 지역으로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이뤄지면서 지역 발전 잠재력이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올 1분기 지가 변동통계 발표에서도 경기 용인 처인구의 지가상승률이 1.85%로 오르며 전국에서 지가 상승 폭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주거 중심지로 떠오른 역삼동의 뒤를 이어 용인 처인구 유림동이 지역 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유림동은 65세 이상 노령인구 비중이 가장 낮은 지역 중 하나로 도시의 활동량이 우수한 지역으로 꼽힌다. 연령대도 생산성 높은 경제 활동층인 20대~50대의 비중이 전체 인구 대비 90.6%로 생산능력이 뛰어나고 활동량도 많다. 용인 처인구 유림동을 둘러싸고 다방면으로 굵직한 개발 소식이 잇따르면서 최근 3년간 젊은 연령층의 인구와 세대 수 증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재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에서는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가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서희건설이 용인 처인구 유림동 330-1번지 일대에서 선보이는 총 1,963세대 대단지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일반 분양 분 976세대의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총 21개 동 규모의 전용면적 △52㎡ △전용 53㎡ △전용 59㎡ △전용 71㎡ △전용 84㎡ △전용 105㎡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역세권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에버라인 보평역이 200M, 용인IC와 5분 거리에 인접하고 있어 제2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와의 접근이 수월한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광역교통망 구축과 함께 GTX 노선이 완공되면 용인역-서울 삼성역 20분대 생활권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앞으로 경안천 호수공원과 생태 산책로가 있고 인근에 에버랜드 등 자연 힐링 공간을 갖췄다. 특히 인근 경안천변에 축구장 10개 넓이의 도시숲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일상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도보 통학권 200m 거리에는 성산초등학교가 있고 반경 3KM 이내에 병설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향후 고유초등학교와 고유중학교도 신설 예정으로 숲세권과 학세권, 역세권까지 갖춘 멀티세권의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된다.


용인시는 처인구 포곡읍 영문리 100번지 일원 7만7727㎡에 2022년말까지 작은 숲과 연못, 산책로 등을 갖춘 대규모 휴식공간인 ‘경안천 도시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올해 연말까지 진행될 1단계 사업에서 2만그루 이상의 다양한 관목을 심고 휴게시설을 설치하는 가운데 665m의 산책로를 조성하며 내년부터 2년간 진행될 예정인 2단계 사업을 통해 잔디마당과 생태놀이터, 야외학습장 등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용인 보평역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30-2에 위치하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