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젠지 이스포츠-한성자동차, 언택트 콘서트 개최

젠지 이스포츠-한성자동차, 언택트 콘서트 개최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이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음악 산업에 활기를 제공하고자 이스포츠를 주제로 한 음원을 제작하고 관련 메이킹 영상을 젠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젠지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앨범 프로듀싱으로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되고 가수 염따의 곡 작업으로도 인기를 얻은 음악 프로듀서 브릴리언트, 그리고 4인조 록밴드 가자미소년단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시티보이 프롬 서울과 함께 협업했다. 두 아티스트는 이스포츠의 레전더리 인물인 젠지 소속 현직 이스포츠 선수 ‘룰러’ 박재혁과 유명 스트리머 ‘앰비션’ 강찬용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Rule the World” 및 “Legend of Legend”를 제작했다. 이들은 지난 21일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언택트 라이브 공연으로 제작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아놀드 허 젠지 이스포츠 한국 지사장은 “지금까지 한 마음으로 젠지 롤 팀을 응원해준 팬들과 젠지 및 관계사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젠지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다양한 아트 커뮤니티와 협업하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 브릴리언트는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과 한 공간에서 콘서트를 나누진 못했으나, 원격으로 연결된 팬들과 함께 음원을 들으며 2020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한 젠지 롤팀을 응원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성자동차에서 제공해준 벤츠 차량에서 음원을 공개하는 색다른 경험이 아주 인상깊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 전시장에서 진행된 음원 공개 라이브 콘서트를 통해 젠지 이스포츠를 응원하는 이스포츠 팬들과 만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이스포츠와 아트 등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확대해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젠지 롤팀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한국 대표 선발전 3라운드에서 SKT T1 을 완파하고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게 되었다. 젠지가 3:0 완승을 거둔 세 개 세트 경기는 역대 LCK 선발전 최고 수준인 100만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 수를 선보였다.
이는 유럽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EC) 서머 결승전의 기록을 능가한 수준이자 북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CS) 서머 결승전 대비 약 두 배에 가까운 숫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젠지는 앞서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차원에서 ‘젠딜리버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 유망 F&B 기업을 소개했다. 또 7월에는 세 명의 아티스트들과 젠지 롤팀 차량의 랩핑 디자인을 제작한 바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