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AMD, VM웨어 최신 가상화 플랫폼에 EPYC™ 프로세서 탑재

AMD, VM웨어 최신 가상화 플랫폼에 EPYC™ 프로세서 탑재
[파이낸셜뉴스] AMD가 AMD EPYC™ 프로세서의 고급 보안 기능인 보안 암호화 가상화를 VM웨어®의 최신 서버 가상화 플랫폼 v스피어® 7.0U1에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가상화 및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위한 EPYC 프로세서 생태계를 다시 한번 확장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VM웨어 v스피어는 모든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에서 지원되는 AMD의 강력한 최신 기업용 보안 프로그램인 AMD 인피니티 가드의 SEV-ES 기능을 지원하고, 가상 머신 메모리 암호화와 더불어 CPU 레지스터의 암호화 기능도 함께 제공, VM웨어 고객에게 보다 뛰어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AMD 서버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 댄 맥나마라는 “최근 데이터센터 환경이 점차 가상화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옮겨가면서 AMD와 VM웨어는 협력을 통해 고객이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과 데이터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가상 워크로드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AMD EPYC 프로세서와 VM웨어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여러 OEM 플랫폼에서 한층 발전된 기술을 데이터센터에 도입하고 고성능 및 첨단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