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남역(서울메트로 7호선연장) 등 트리플역세권 입지한 초품아 아파트 석남역 메트로시티 2 향한 관심↑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581-1번지 일대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인 ‘석남역 메트로시티2’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석남역 메트로시티’의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 마감에 힙입어 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단지는 가까이 다수의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로 호평 된다. 바로 앞에 석남서초가 있고,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가 가까이 위치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59~84㎡, 472세대(예정)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특화된 공간설계도 눈길을 끈다. 3면 개방형의 3~4베이 구조 설계가 적용돼 채광이 풍부하며, 개방감과 통풍이 우수해 실내가 쾌적하다. 펜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강화해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해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입주자들이 어울릴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 우수한 주거 환경을 갖춰 삶의 질을 높여줄 고품격 웰빙하우스를 선사할 계획이다.
석남동은 인천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먼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라는 대형 호재가 예정돼 있다. 7호선 석남연장선 1단계는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연장하는 노선으로, 2021년 석남역 개통이 예정된 상태다. 2단계는 2027년 청라까지 연장되는 노선으로, 지하철 2호선 석남역이 시작점이다. 석남역에서 공항철도인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을 통해 서울지하철 5, 9호선 이용이 가능한 김포공항역이 연결될 경우, 서울 강남권을 60분대, 여의도를 25분대, 송도를 20분대, 인천공항을 30분대에 만날 수 있게 된다.
서부광역철도인 원종-홍대선이 들어서고, 청라-홍대선까지 연결되면 석남역으로부터 두 정거장 거리에 조성되는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청라, 루원시티 등 인천 서구 지역에서 서구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불과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석남역을 중심으로 일대가 인천 서북권의 새로운 교통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석남역 메트로시티2’는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석남역에 이어 내년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완공되면 트리플역세권 단지가 돼 편리한 교통 환경과 우수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많은 호재가 석남역 메트로시티2 주변에 자리해 있다. 2026년까지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된 상태로, 도로 주변이 9개 생활권으로 나뉘어 복합개발이 추진된다. 사업지에 가까이 자리한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일원 19만 4,874㎡는 뷰티&패션지구로 개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석남동 일대 약 6만 4,805㎡ 부지에 도시바람길숲 조성 계획이 예정돼 있으며, 약 4,613㎡ 부지에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 계획이 예정돼 각종 개발 호재의 최대 수혜지가 될 전망이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이 인접해 있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해오름동산과 석남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및 석남완충녹지 등 풍부한 녹지 공간도 품어 자연친화적인 요소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인근 신도시 대비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석남역 메트로시티2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04-8번지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 내에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