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남부여성발전센터, 정보통신 전공 청년여성 취업지원 앞장서

IT관련 지식 보유한 서울청년여성 대상, ‘클라우드 활용 모바일 앱 개발자’ 과정 운영


남부여성발전센터, 정보통신 전공 청년여성 취업지원 앞장서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ICT특화사업으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자 과정을 운영한다.

클라우드 활용 모바일 앱 개발자 양성과정은 정보통신분야의 여성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습과 앱개발 프로젝트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취업용 포트폴리오로 제작하고 ICT데모데이를 통해 IT업체로 취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IT관련 지식을 보유하거나 정보통신 분야 전공 및 자격을 소지한 서울시 거주 청년여성이 교육 대상이며 교육 참가를 원할 경우 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고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생으로 선발된다.


교육 내용은 ▲ 파이썬, Git 및 GitHub ▲ 공공데이터 활용 ▲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및 구현 ▲안드로이드 자바 프로그래밍 ▲ 앱 기획 및 설계 ▲ 네이티브 API 및 Open API 활용 ▲ Azure 클라우드 IaaS, PaaS ▲ 서버리스, DevOps 활용 ▲프로젝트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11월 5일부터 12월 23일까지 약 두 달간 총 280시간의 교육이 이뤄지며, 교육생 취업지원을 위해 모바일 앱 개발자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초대하는 ICT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과 취업지원에 대한 사항은 남부여성발전센터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