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일화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액티비전의 '콜 오브 듀티'와의 콜라보를 기념해 편의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CU, 이마트24에서 11월 한달 동안 실시된다. 참여 방법은 맥콜 구입 시 편의점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주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CU는 포켓CU, 이마트24는 이마트편의점 앱을 이용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차등 지급되며, 1등에게는 콜 오브 듀티 '야간 투시경', 2등 콜 오브 듀티 '백팩 세트', 3등 콜 오브 듀티 '뚱캔 탄띠', 4등 맥콜 350ml 기프티콘 등 콜 오브 듀티의 테마가 적용된 실물 굿즈를 비롯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됐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초 문자로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맥콜은 지난 8월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와 제휴를 맺고 시즌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콜라보 제품은 출시 후 약 2달 동안 130만개가 판매되며 호평받았다.
제품에는 게임 속 진척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경험치 2배 코드와 패키지 전면에 게임 속 캐릭터인 프라이스 대위와 사이먼 고스트 라일리 중위를 그려넣어 게임 마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했다.
맥콜은 이번 인기에 힘입어 다음달 13일 출시를 앞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와 신규 콜라보 제품 250ml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일화 박영민 기획팀장은 "게임 등 타업종과의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트렌드에 앞서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