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나’를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아깝지 않은 포미(For Me)족의 주거문화 안양 최초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나’를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아깝지 않은 포미(For Me)족의 주거문화 안양 최초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사진: [안양 우체국사거리에 공급되는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Dio.L9)’

지난 1일 전국의 백화점 명품관 앞은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샤넬’이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설 것이란 소문이 돌면서 그 전에 명품구매에 나서겠다는 소비자가 몰린 것이다. 이들은 밤샘 대기는 물론 오픈과 동시에 매장으로 달려가는 이른바 ‘샤넬런’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이들은 8~900만원대의 가방을 사기 위해 오랜 기다림을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른바 ‘나’를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아깝지 않은 ‘포미(For Me)’족의 소비 트렌드다. 이처럼 자신을 위한 소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주거 공간 개념도 변화하고 있으며, 실제로 고급 주거상품의 시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KB 부동산 리브온 시세표에 따르면 한강뷰를 누리는 고급 주거상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의 경우 전용 84㎡의 평균 매매 시세는 지난 5월 26억 5천만원이었다. 10월 현재 같은 면적의 매매 시세는 29억 5천만원으로 5달 사이 3억이나 오른 시세를 기록했다. 침체된 부동산 시장 분위기와 달리 고급 주거상품의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고급 주거상품들의 특징은 편리한 생활을 위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생활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커뮤니티’로 불리는 생활편의 시설은 기존 일반 아파트의 커뮤니티 센터를 넘어선 시설들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흔히 볼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나 루프탑은 물론, 테라스,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이렇듯 주거상품에서도 ‘나’를 위한 소비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에는 시행사 안강개발이 지금까지 안양에 없던 대형 상업시설과 커뮤니티가 함께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안양 최초의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Dio.L9)’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경기도 안양시 우체국 사거리, 구 포시즌코리아웨딩홀 위치인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와 627-30,32번지에 자리잡는다. 1블럭 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지하 7층~지상 25층의 총 3개동 규모에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과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 등의 생활편의 서비스들을 알차게 갖추고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주거상품이자 안양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먼저 호텔급 야외 인피니티 풀과 키즈풀 카페테리아, 노천온천 이미지의 야외 자쿠지로 구성된 그랜드 아쿠아존을 입주민 전용 시설로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와 G.X룸, 스크린 골프, 고급 와인바, 유튜브 및 그룹 스터디룸와 함께 언택트 재택근무를 위한 개인사무실까지 안양에 찾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신혼부부 및 실수요자들을 위한 맞춤형 특화 설계 평면 조성으로 소형 평면부터 펜트하우스까지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각 호실에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걸맞는 인테리어와 설계를 도입하고, 기존의 팬트리에서 강화된 유틸리티룸과 순환형 동선의 결합으로 평면의 혁신을 선보이는 한 편 명품주방가구와 고급마감재가 더해진 럭셔리 하우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레스토랑 예약부터 코인세탁소(예정), 식음배달, 수리서비스, 의료서비스까지 모든 라이프 서비스를 집안에서 편안하게 누리는 첨단IoT(삼성전자 IoT 솔루션 예정) 언택트 심플 라이프를 지향하고, 입주민만을 위한 프라이빗 멤버쉽 혜택을 제공해 상업시설 할인은 물론 건강검진 할인 등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양 디오르나인’이 들어서는 위치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반경 1km이내에 위치하는 역세권 입지로, 차량으로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현재 사업이 진행 중인 수도권 전철 경강선 연장선(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사업지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개통시 광명역까지 2정거장, 강남역까지 9정거장만 이동하면 도달이 가능하다.

주변으로 안양 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롯데시네마·이마트 안양점 등이 가깝고 병원·약국·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하며, KTX 광명역이 반경 5km 이내에 있어 코스트코, 이케아(IKEA) 한국1호점, 롯데아울렛 광명점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맞은편 도보권에 안양초등학교가 있으며 신성고, 안양외고 등 안양 명문 학교도 단지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학세권 단지기도 하다.

특히 단지주변으로 다양한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전망된다. 인근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된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며, 이외에 다양한 주거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입주가 시작되는 2024년에는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이 예상된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에는 다양한 키 테넌트들이 입점을 예정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들이 진행될 계획으로 365일 즐거움이 끊이지 않는, 쇼핑과 문화가 함께하는 안양의 핫 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강개발 관계자는 "’안양 디오르나인’은 지금까지 안양에 없던 최초의 하이엔드 명품 주거공간으로 조성된다"라며 "일대 정비사업과 월곶-판교선 신설, 행정복합업무타운 개발 사업 등 개발 호재도 풍부한데다 주변 지역에 없던 대형 규모의 트리플 타워로 들어서기 때문에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의 모델하우스는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