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알리바바닷컴, 한국 뷰티 중소기업 지원 강화

알리바바닷컴, 한국 뷰티 중소기업 지원 강화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알리바바닷컴의 '스프라우트 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 뷰티 업체의 해외시장 개척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업체의 노출 기회 확대 △1대1 상담 제공 △1성 등급 부여 등을 지원한다.

신규 입점한 한국 뷰티 중소기업이 플랫폼 운영에 더욱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알리바바닷컴은 1대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업체에 최적화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운영하는 데 손실을 줄일 수 있다.

국내 신규 뷰티 업체의 사업 규모, 판매 역량 등에 따라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업체 전용 채점 기준을 마련했으며 합격 점수를 취득한 업체에 1성 등급을 부여한다. 1성 업체는 초보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지 않을 수 있다.

또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뷰티 중소기업의 글로벌 노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세계 최대 온라인 뷰티 박람회인 위코스모프로프를 비롯한 글로벌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쿼 알리바바닷컴 총괄은 "한국은 가장 중요한 공급업체 시장 중 하나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한국 뷰티 업체의 입점 속도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며 "앞으로 뷰티 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기업까지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