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디케이코스테크, ‘천연 세포증식 촉진인자’ 개발해…화장품 출시

-국내 최초, 두릅나무과 황칠나무에서 신물질 추출  


㈜디케이코스테크, ‘천연 세포증식 촉진인자’ 개발해…화장품 출시

㈜디케이코스테크(대표 김덕호)는 17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두릅나무와 황칠나무에서 추출한 세포증식 촉진인자인 ‘BANDHA DEH’를 개발했으며 이를 활용한 화장품을 개발해 출시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디케이코스테크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한경대 생명공학과 전광수교수팀과 은피부과 김태은박사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2019년 3월에 열린 KOREADERMA 2019 대한피부과 국제심포지움에서 ‘BANDHA DEH’ 신소재의 효능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디케이코스테크 공동연구팀을 이끈 전광주박사는 “우리가 개발한 신 소재는 미국 화장품협회(PCPC)의 피부 안전성 테스트 기준을 통과하였고, 세포증식 촉진효능,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의 합성 촉진 효능에서 타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면서 “또한 피부탄력성 증대 효과와 항균 및 항곰팡이 효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디케이코스테크, ‘천연 세포증식 촉진인자’ 개발해…화장품 출시

두릅나무과 황칠나무는 역사적으로 전문가들이 평가한 한국 고유의 식물 자원이다. 중국 진시황의 3대 불로초라 불리었던 황칠나무는 과거 황실에서만 사용이 허용됐을 정도로 귀한 약재로 전해진다.
다산 정약용은 “보물중의 보물”이라고 극찬하기도 하였다.

㈜디케이코스테크는 전문가들의 검증과정을 거쳐 ‘BANDHA DEH’ 신소재와 황기, 인디언 구스베리, 보스웰니아 추출물 등을 혼합하여 개발한 여성용 전문제품인 ‘반다 후앤 Y존세럼’ 신제품을 정식 출시했다.

㈜디케이코스테크 관계자는 “그동안 개발하고, 실험해온 과학적 결과에 기초하여 피부과학계에 ‘세포증식 촉진인자’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미국 FDA에 반다제품 5종을 등록 완료했다”고 덧붙였다

뷰티 전문가인 ㈜디케이코스테크 황재원부사장은 “반다의 제품은 DEH신소재를 중심으로 만든 천연물 바이오 화장품으로 여성들을 이해하고, 여성들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이라며 “제품 출시 후 시장에서 사용자들의 체험 후기가 잇따르면서 주문이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