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과 용산공원을 품은 테라스 하우스 ‘아페르 한강’ 눈길
- 컨시어지 ∙ 리무진 서비스 등 압도적 주거 서비스 도입
- 26가구만이 누리는 특권
한강과 용산공원을 품은 최고급 테라스하우스 ‘아페르 한강’ 이 분양 중이다.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는 지난달 13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최초로 2021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를 공개한 바 있다. 이 가운데, 특히 주택 분양시장에서 주목할만한 키워드는 ‘레이어드 홈’ 이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됨에 따라, 재택근무 및 실내공간에서 즐기는 여가활동 빈도 등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주택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난 상태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도 이러한 니즈가 반영돼, 테라스 하우스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라스 하우스는 넓은 테라스를 개인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페나 정원 ∙ 미니 골프연습장 ∙ 프라이빗 갤러리 ∙ 캠핑존 ∙ 휴식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다.
아울러,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 특성 덕에 조망 및 채광 ∙ 통풍에도 유리하다는 장점도 수요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수려한 자연환경에 둘러 쌓인 테라스 하우스의 경우, 조망과 쾌적한 생활환경까지 갖춰 실거주는 물론 투자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테라스 하우스의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약 303만㎡ 규모의 용산공원과 한강 뷰를 품은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인 ‘아페르 한강’ 이 인기리에 분양중이다.
아페르용산이 시행,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아페르 한강’ 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동 4-18번지 외 6필지에 지하 5층 ~ 지상 10층, 전용 205.84 ~ 273.94㎡ 테라스 하우스 2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페르 한강’ 은 풍수지리학적으로 길 (吉) 하다는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최고급 주거시설로, 분양 전부터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은 바 있다. 우수한 주변 자연경관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며, 공간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특히 상부층 일부는 복층 펜트하우스 구조로 설계돼, 차별화된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아페르 한강’ 은 스페인어로 ‘드물다’ 라는 뜻의 ‘아페르(AFER)’ 이름에 걸맞게 희소가치 높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서울 한복판에서 찾아보기 힘든, 자연과의 조화가 어우러진 고급주거시설로, 수변 및 녹지조망과 함께 명품 커뮤니티와 주거 서비스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외부에는 호텔 이상의 커뮤니티 공간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서비스 등이 다수 도입되는 예정인 만큼, 명실공히 국내 최상급 주거시설로서 거듭날 예정이다.
먼저, 생활안내 및 예약,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와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 가 입주 후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단지 내 구비돼 있는 대형 세탁기를 통한 ‘세탁 서비스’ 와 세차 서비스 전문업체를 활용해 지하 주차장에서 실시되는 ‘세차 서비스’ 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은 기사 2명을 통한 리무진 서비스도 1년간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이용 (사전 예약 시) 가능하다.
주차공간도 넉넉히 제공돼, 가구당 약 4대에 달하는 총 101대로 계획됐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되는 ‘편리미엄’ 시대를 맞아,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12인치 월패드와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조명 ∙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방문객 확인 및 통화 기능이 내재된 주방TV폰 ∙ 마스터룸 욕실폰 등도 도입된다. 도어카메라 ∙ 자석감지기 ∙ 동체감지기 등으로 구성된 3중 보안 시스템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이 될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악기 ∙ 성악 등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레슨룸을 비롯, 피트니스 ∙ 스크린골프 ∙ GX룸 ∙ AV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담소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미니 라운지도 가치를 더한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은 ‘아페르 한강’ 이 국내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주거시설로 평가받는 또 다른 이유다. 단지 외관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모티프로 한 화이트 컬러 슬라브 판재와 투명한 유리박스가 적층을 이루도록 설계됐으며, 건축물과 주변 자연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 색채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테리어는 마블화이트 ∙ 글래스 블루 ∙ 포레스트 그린 등의 색상을 두루 활용, 감성을 극대화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특히, ‘tvN 알쓸신잡2’ 를 비롯, ‘어쩌다어른’ ∙ ‘명견만리’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 널리 알려진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은 점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페르 한강’ 홍보관은 강남구 도산대로 215, 1층 (신사동 나현빌딩) 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