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당 5분 내외의 핵심만 요약
연령 불문 투자자들에게 주목
[파이낸셜뉴스]삼성증권은 음성투자정보 서비스인 '금융 팟캐스트' 시리즈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최근 비대면 개인투자자가 급증한 트렌드에 맞춰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온라인 세미나, 유튜브 투자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음성투자정보 서비스도 언택트 투자정보 강화의 일환으로, 전문용어가 가득해 어려운 금융리포트를 핵심만 요약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한 회당 시간은 5분 내외로 짧고, 대화 형식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 삼성증권의 음성투자정보 서비스는 시황, 월간전략, 투자동향 등 매주 화제가 된 리포트를 선정해 이해하기 쉽게 각색해 들려주는 '들어보고서', 이슈가 있는 종목을 설명하는 '지금! 이 종목/이 뉴스', 문의가 많이 들어온 주제를 모아 기초부터 투자방법까지 답해주는 '핫Q시그널'로 구성된다.
음성투자정보 서비스는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PB들로 구성된 디지털상담팀에서 제공한다. 비대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는 문자, 친구톡 등의 메신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금! 이 종목/이 뉴스' 같은 경우 해당 종목을 보유한 투자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발송된다.
삼성증권의 음성투자정보 서비스를 직접 확인하려면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 내 '투자정보-최신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추가적인 문의사항 있는 고객은 비대면 고객 전담 상담팀에 상담예약이나 전화연결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권용수 삼성증권 디지털채널본부장은 "출퇴근 시간에도 라디오처럼 편하게 들을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자산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