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발대식 개최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발대식 개최
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열린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대학생 교육봉사단 발대식에서 이태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회공헌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사진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다문화 가정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1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인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코로나19로 교육기회 양극화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공사는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할 대학생 멘토 100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멘토들은 인천·경기 지역 다문화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사는 인천공항 가치점프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대학생 봉사단에게 활동 장학금 지원 및 공사 임직원과의 멘토링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직후에는 진로상담 및 취업준비 등을 주제로 대학생 봉사단과 공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멘토링도 진행됐다.

임남수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교육기회 양극화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인천공항 가치점프가 다문화 청소년들의 학습공백을 메워주는 안전망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잇다'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인천공항 가치점프 프로그램을 제2기, 제3기로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