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주거 시장 뒤흔드는 ‘하이엔드 트렌드’ 규제에도 인기 굳건… 신규 분양 눈길 끄는 ‘안양 디오르나인’ 화제

주거 시장 뒤흔드는 ‘하이엔드 트렌드’ 규제에도 인기 굳건… 신규 분양 눈길 끄는 ‘안양 디오르나인’ 화제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공급되는 고급 주거상품 ‘안양 디오르나인’ 투시도]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이어지면서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 인기만은 식지 않고 있다. 거주하는 것만으로도 높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어메니티는 물론 일반 주택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차별화된 희소가치까지 갖추며 실수요자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받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급 주거시설은 대개 위치적으로도 이점이 뛰어나 투자성도 높게 평가되곤 한다.

이 같은 고급 주거시설 선호 현상은 가격에도 반영되는 모양새다. 성수동 ‘트리마제’의 경우 전용 84.54㎡가 지난달 27억원에 매매되며 동일 평형 중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용 152.15㎡는 지난 6월 45억원에 손바뀜되며 직전 거래인 2018년 10월의 37억원보다 무려 8억원이 뛰었다.

서울의 부촌으로 통하는 한남동의 ‘한남더힐’ 역시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다. 전용 244㎡의 경우 지난 9월 77억 5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갱신했다. 호가는 최근 100억원까지 치솟으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해당 단지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각종 서비스와 어매니티를 제공하며 국내 대표 고급 주거단지로 일컬어지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경기 불황에도 명품 수요가 줄어들지 않듯 고급 주거시설 역시 시장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인기를 누리곤 한다”면서 “최근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의 럭셔리한 주거 공간이 동경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수요층이 상당히 폭넓어지고 있는 점도 고급 주거시설 인기를 부추기는 듯하다”고 덧붙였다.

특히나 최근 공급되는 고급 주거시설은 한층 높아진 편의 서비스, 컨시어지 등 프리미엄 요소를 더하며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 분양을 앞둔 ‘안양 디오르나인’은 상위 1%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컨셉으로 적용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입주자들의 주거 편의와 만족도를 위해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으로, 컨시어지 서비스는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보다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자들은 삼성 IoT 솔루션(예정)을 통해 세탁물 픽업, 홈클리닝, 드라이클리닝, 택배 보관, 장보기 배달, 수리 서비스, 의료 서비스, 레스토랑 예약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이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는 대개 일류 호텔에서 제공됐던 편의 서비스로, 고급 주거상품 중에서도 흔치 않은 만큼 높은 경쟁력이 예상된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로 야외 인피니티 풀이 마련된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 키즈 풀, 노천 온천 풍의 야외 자쿠지,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 북카페, 맘&키즈카페, 어린이 놀이터 등을 비롯해 유튜브 및 그룹 스터디룸, 재택근무용 개인사무실. 입주민 전용 금고 등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에는 유명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 중이며 입주자 전용 멤버쉽 카드를 통해 ‘판테온스퀘어’,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주거 공간에는 명품 주방가구와 고급 마감재가 시공되며, 유틸리티룸과 순환형 동선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수도권 핵심 입지에 들어서며 새로운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인프라가 밀집한 안양 우체국 사거리에 자리하는데 도보 5분 거리에 오는 2025년 개통될 예정인 월곶~판교선 안양역이 들어설 예정이라 이에 따른 프리미엄도 누릴 전망이다.

이와 함께 2024년에는 인근에 행정복합 업무타운이 준공될 예정으로 수요 확장이 기대된며,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풍부한 개발 호재를 갖춰 미래 가치도 뛰어난 편이다.

현재 지하철로는 1호선 안양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산본IC 등 도로망을 통해 여의도, 강남 등 서울 도심 및 주요지와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월곶~판교선 등 교통 인프라 확대가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더욱 탁월한 접근성이 예상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627-1,2,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627-30,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 등 총 3개 동 규모로, 소형부터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공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