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 희귀한 신규 분양 소식… ‘가산 어반워크’ 분양 앞둬

- 서울디지털산업단지 3단지 사실상 역세권 마지막 부지- 접근성 높아 출·퇴근 편리하고 안양천 등 휴식공간 풍부해 근무 만족도 높을 것


가산디지털단지 역세권 희귀한 신규 분양 소식… ‘가산 어반워크’ 분양 앞둬
사진: ‘가산 어반워크’ 조감도

역세권 주변 지역은 신규 분양 단지가 희귀하다. 특히 서울은 더욱 그런데, 대부분의 지역이 개발이 완료된 상태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 최근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역세권에 새롭게 지식산업센터 단지가 분양을 예고해 화제다.

서울에서 역세권 입지를 가진 부동산 상품은 유동인구로 인한 단지 가치가 높게 매겨지고, 지식산업센터나 오피스 등 업무시설이라면 근무 만족도로 인한 선호도가 높다. 최근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역세권에 속하는 과거 양지사 부지에 신축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국내 대표 국가산업단지로 1·2·3단지에 거쳐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산업단지다.

이 지역은 오랜 기간 다양한 단지들이 들어서 사업단지 형태를 갖춘 지 오래돼 신규 분양 단지, 특히 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는 찾아보기 힘들다. 일각에서는 최근 분양을 알린 단지가 역세권 분양 마지막 단지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분양을 예고한 단지는 ‘가산 어반워크’다.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가산 어반워크’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1-1, 452-1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0층 2개 동 규모다. ‘가산 어반워크’는 2개 동이 붙어있는 트윈타워 형태의 지식산업센터로 I동은 업무시설 503실에 연면적 91,713㎡이며, II동은 340실에 연면적 61,611㎡규모다. 이 밖에 근린생활시설 113실과 업무지원시설 146실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4분 거리로 인접해 더블역세권에 속하는 단지로, 대중교통을 활용한 근로자들의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지점이 이 부분으로, 이미 개발이 대부분 완료돼 신규 분양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기 어려운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역세권에 속하는 위치에 신규 분양이 등장한 것이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단점으로는 교통량에 비해 중앙에 위치한 철도 때문에 도로가 부족해 접근이 제한된다는 점이었는데, 최근 교통 개발 호재가 지속적으로 들려오면서 앞으로 꾸준히 개선될 예정이다. 가산디지털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 또한 원활해 도로 접근성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이와 함께 2021년 개통 예정인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마무리 단계이며, 안산과 서울 도심이 이어지는 신안산선 또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도로 교통 발전에 의한 미래가치 또한 기대되는 상황이다.

안양천 조망이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다. ‘가산 어반워크’는 조망권을 가진 트윈타워 구성으로 설계됐다.
앞으로 2021년에 서부간선도로가 지하화되면서 안양천 주변이 휴식 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근로자들에게 쾌적한 근무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중앙광장을 포함한 트윈타워 특화 설계로 지어지는 ‘가산 어반워크’는 업무 편의를 위한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외에도 근로자들의 체력관리를 돕는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을 제공하며, 중앙광장에 휴게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459-23, 106호 에이스 비즈포레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