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천공항공사 '코로나 극복 방역지침 솔선수범 캠페인'

인천공항공사 '코로나 극복 방역지침 솔선수범 캠페인'
지난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진행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지침 솔선수범 캠페인'에서 공사 경영진 등이 코로나19 방역수칙 솔선수범의 의지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크리스마스 및 새해 연휴를 앞두고 지난 22일 공사 로비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지침 솔선수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공사는 임직원 및 공항 상주기관 근무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방역지침 솔선수범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홍보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공식 코로나19 안내문과 방역마스크, 손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배부하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캠페인은 수도권 지역의 '5인 이상 집합금지' 발효 전인 22일에 진행됐지만 공사는 캠페인 참여 인원을 4인 이하로 제한하고 거리두기 준수 및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공사는 코로나19 유행 초기부터 홈페이지, SNS, 사이니지, 공항 안내방송 등 공항 내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방역수칙을 적극 안내해 왔다. 최근에는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 접속시 모바일 화면에 마스크 의무착용 안내 팝업을 게시하는 등 공항 여객 및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

임남수 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인천공항은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국가 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방역지침 준수에 솔선수범해 연말연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