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진행한 올해의 소방이슈 온라인 투표에서 '코로나대응'이 1위로 뽑혔다.
옥션은 지난 4일부터 23일까지 옥션 여행 SNS채널인 '여행가게'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랩을 통한 '2020년 소방 4대 이슈' 투표 결과, 이같은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투표 결과, 지난 2월 코로나19 대구경북지역 확산 때 타지역 소방관을 긴급 투입해 구급-이송 지원이 49%의 지지로 올해의 소방이슈로 뽑혔다. 10월 울산 33층 건물 대형화재시 사망자 없이 화재진압(32%), 3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감염위험자 3만명 이송(12%), 6~8월 전국 수해지역에서 2359명 인명구조 및 복구작업 활약 이상 이송(7%)가 뒤를 이었다.
이번 투표는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지원사업 '히어히어로'의 일환으로 올 한해 코로나19, 대형화재, 수해 등으로 고군분투한 소방관의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해당 사건현장 활약 소방관들에게 한화리조트 숙박권 총 180매를 이슈별로 차등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누적금액 총 24억7000만원 규모의 소방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2019년에도 업무 중 부상당한 소방관 특급호텔 투숙권을 지원했다.
올해는 이슈 1위로 꼽힌 대구경북 코로나 대응 때 응급대원 소독물품 지원을 하는 한편, 이슈 3위로 꼽힌 인천공항 긴급이송단에는 간식 지원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심리상담을 위한 이동심리지원상담차량을 지원했는데 이 차량은 수해지역을 돌며 피해 주민 상담용으로도 활약한 바 있다. 그 이외에도 독도헬기추락 소방관 유가족 지원, 공상소방관 지원 등을 진행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올해 최대 이슈인 코로나19 지원에 소방공무원들이 긴급구조이송 등으로 생명 구조에 앞장섰다는 점을 국민들이 가장 큰 이슈로 꼽았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노고와 국민안전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