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공공주택·신혼희망타운 분양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공공주택·신혼희망타운 분양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 뉴스1

(서울=뉴스1) 이철 기자 = GS건설은 30일 '위례자이 더 시티' 사이버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단지는 위례신도시 중심 입지인 A2-6블록(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512)에 들어선다.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분양·임대)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총 800가구 규모다. 분양물량은 800가구 중 Δ공공분양 전용면적 74~84㎡ 360가구 Δ신혼희망타운(분양) 전용면적 46~59㎡ 분양 293가구다.

위례자이 더 시티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민간분양보다 무주택 기간 및 자녀수의 가점 비중이 작아 30~40대에게 유리한 모집 유형이 많다.

공공분양은 전체 물량 중 85%가 신혼부부, 생애최초, 다자녀가구 등 특별공급으로 나온다. 신혼희망타운도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젊은 세대의 당첨 가능성이 높으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도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30% 정도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초저리(연 1%대 금리)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가 가깝고 위례중앙역(예정)과 인접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위례신사선(예정), 위례트램(예정) 등이 완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 위례 트랜짓몰 등 생활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반경 500m 내외에 유치원, 초·중·고가 모두 있으며 남쪽으로 창곡천을 비롯해 수변공원과 위례근린공원이 있다.

단지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구조로 선보인다. 공공분양 일부 타입에는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가 설계된다. 피트니스 센터, 실내 체육관, 골프 연습장, 입욕시설을 갖춘 사우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낮은 건폐율(약 20%)로 지상 공간 대부분이 녹지로 조성된다. 환기형 공기 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이 거실에 기본 제공된다.

공공분양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내년 1월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신혼희망타운은 LH 청약센터에서 1월 18~19일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공공분양 1월19일, 신혼희망타운 2월4일로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위례자이 더 시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PC·모바일을 통해 분양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복잡한 청약을 쉽게 설명해주는 안내 영상을 제공하며 견본주택 내부 투어 영상도 제공한다. 입주 시 단지 내외부 모습을 재현한 VR(가상현실)도 볼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젊은 수요자들이 가점이 부족해 민영주택 청약 당첨이 쉽지 않은 만큼 이번 위례자이 더 시티 공급에 관심을 갖는 젊은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공공분양, 신혼희망타운에서도 자이 브랜드만의 특화된 상품과 설계를 반영한 뛰어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