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융합타운 조성 등의 대형 개발호재를 통해 광교신도시가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완성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주요 비즈니스 거점으로 손꼽히는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 타워가 여러 기업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광교신도시에 조성되는 경기융합타운은 2021년 준공 예정인 경기도청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신용보증기금, 경기도시주택공사, 한국은행 경기본부 등이 예정돼 있는 사업이다. 최근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경기융합타운 조성 사업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약 3조원에 달하며 약 1만 4,000여명에 달하는 취업 인원이 유발될 것으로 추정한 만큼, 사업 완료 시 경기융합타운 일대는 사람과 돈이 몰리는 광교신도시의 심장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경기융합타운 조성 사업 현장 전경>
경기융합타운이 들어서면 법조타운, 수원컨벤션센터가 함께 위치한 광교가 경기남부 행정업무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최근 많은 기업인들이 이곳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광교특별계획구역 내 랜드마크 오피스인 ‘광교 SK뷰 레이크’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광교 SK뷰 레이크’는 경기융합타운 조성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리는 것은 물론, 탁월한 조망권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돋보인다. ‘광교 SK뷰 레이크’는 경기도에서 제일 높은 약 175m의 오피스 타워로 바로 앞으로는 광교신도시의 명소인 광교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대부분의 사무실이 광교호수공원의 수변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탁월한 조망 외에도 ‘광교 SK뷰 레이크’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신분당선(광교중앙역)과 광역버스, 고속도로 등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다. 또한 개발이 진행중인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경기남부 MICE산업의 중심인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해 있고 법조로를 통해 법조타운 접근성도 높아 업무시설의 시너지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변에 갤러리아백화점, 롯데아울렛, 엘포트 등 상업시설들도 가까이에 있고, 건물 저층부에 ‘광교 SK뷰 레이크 몰’이 있어 업무의 편의성도 높다.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광교 SK뷰 레이크>
이 뿐만 아니라 ‘광교 SK뷰 레이크’는 스카이 테라스가 마련된 옥상정원을 비롯해 중간층인 24층에서도 야외 전망대를 통해 탁 트인 뷰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사무실 밖에서도 휴식을 즐기며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입주사 직원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인 것이다.
주변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광교 SK뷰 레이크는 경기도 최고 높이의 오피스 빌딩일 뿐만 아니라, 호수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광교신도시의 대표 랜드마크 빌딩으로 자리잡았으며, 경기융합타운 조성 등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어 미래가치 상승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교 SK뷰 레이크’는 타워 전체를 철저한 계획 및 전략을 세워 완성도 높은 시설과 상품으로 구성한 결과, 코로나19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피스 입주율이 90%에 달하며, 오피스텔은 100% 입주 완료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