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출판문화산업진흥원, 2월의 추천도서 '건축의 발명' 등 7종

출판문화산업진흥원, 2월의 추천도서 '건축의 발명' 등 7종
건축의 발명/김예상/MID
[파이낸셜뉴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나눔위원회'는 1일 '건축의 발명' 등 7종을 2021년 '2월의 추천도서'로 발표했다.

'책나눔위원회'는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질의 신간도서를 발굴하고 독자들에게 다양한 양서 선택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매달 '문학', '인문예술', '사회과학', '자연과학', '실용', '그림책·동화', '청소년' 등 7개 분야의 도서를 추천사와 함께 소개한다.

'2월의 추천도서'는 이성미 시인의 '다른 시간, 다른 배열', 밴드 '양반들'의 보컬 전범선의 산문집 '해방촌의 채식주의자', 건축학자 김예상 성균관대 교수의 '건축의 발명', 한정훈 성균관대 물리학 교수의 '물질의 물리학', 김은경의 에세이 '습관의 말들', 윤지회의 그림책 '도토리랑 콩콩', 최병식 강남문화재단 이사장 외 8인의 역사학자가 쓴 '스러져간 백제의 함성' 등 총 7종이다.

이번 책나눔위원회에는 추천위원으로 위원장인 최시한 숙명여대 명예교수를 비롯해 김경집 인문학자, 김서정 동화작가, 송기원 연세대 교수, 송현경 내일신문 기자, 이준호 호서대 교수, 정여울작가 등이 참여했다. 추천도서의 추천사 등 자세한 내용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독서IN(인)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