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발대식에서 인유성 대표(가운데)가 유튜버 및 블로거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레드캡투어
[파이낸셜뉴스] 레드캡투어는 지난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여행과 렌터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투어 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치가 무엇일까를 고민했고,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몰고 온 비대면 고립의 시대를 넘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통해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이야기하자는 취지다. 특히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부캐(부가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다.
레드캐퍼즈는 여행·렌터카 전문기업인 레드캡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캐퍼즈(cappers)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다.
레드캐퍼즈에는 배우 겸 가수 백봉기, 김엄지를 포함한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23년간 기업 렌터카 시장에서 인정받은 신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렌터카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