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제주 닭, 날개 다나?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 런칭

제주 닭, 날개 다나?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 런칭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 김경일 전무, 제주블랙라벨 최범수 대표, 홍보대사 이정용 배우, 제주돈육수출센터 하경수 대표(왼쪽부터)가 '탐라닭' 브랜드 런칭 및 3자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제주도에서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가 런칭됐다.

제주산 식품 전문 유통기업인 제주블랙라벨은 최근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 제주돈육수출센터와 3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문 기업간 파트너십이 구축되면서 제주산 청정 육가공물의 내륙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제주블랙라벨 최범수 대표는 지난해 출시한 '더좋은물 제주용암수'를 GS25편의점 전국망에 공급했고 '더블로스팅 제주녹차'도 성공적으로 데뷔시켰다. 또 '옥주부 돈까스'를 생산중인 제주시 애월읍 소재 육가공 공장에 대거 투자하면서 본격화 수순을 밟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제품군으로 굳건한 제조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제주돈육수출센터, 한라육계영농조합법인과의 협력함에 따라 강력한 시너지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최 대표는 "새롭게 런칭한 '탐라닭' 브랜드는 '깨끗하고 건강한 제주산 농축산물'을 선호하는 내륙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짐과 동시에 제주 축가금류 시장 다각화를 위한 새로운 토대가 될 것"이라며 "기존 치킨 시장 외에도 밀키트 시장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와 맞물려 '제주산 프리미엄 육계 시장'이 크게 주목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브랜드 런칭을 위해 KBS '6시 내고향' 장수 코너인 '오!만보기'의 고정 리포터이자 지난 달 종영한 KBS 드라마 '비밀의 남자'에서 출연한 배우 이정용 씨가 '청정제주 탐라닭'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그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탐라닭'은 물론 청정 제주를 상징하는 다양한 제주 농축산물 홍보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제주 닭, 날개 다나? '청정제주 탐라닭' 브랜드 런칭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