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이노션, 현대차 미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 스폰서십 체결

관련종목▶

미국 폭스 '더 마스크드 싱어' 시즌 5 스폰서십 체결
출연자 퇴장 인터뷰 현대차 브랜드 노출

이노션, 현대차 미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 스폰서십 체결
현대자동차 브랜드가 노출된 더 마스크드 싱어 방송 장면

[파이낸셜뉴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이 미국판 복면가왕인 '더 마스크드 싱어' 시즌 5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더 마스크드 싱어는 미국 폭스 엔터테인먼트가 음악 경연 프로그램 복면가왕의 판권을 수입해 동일한 포맷으로 현지판을 제작, 매회 10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시즌 5의 첫 회가 폭스 채널을 통해 방영됐다.

더 마스크드 싱어 신규 시즌의 스폰서십을 체결한 HMA는 미국시장 프라임타임 시간대에 전략적인 브랜드 노출을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HMA는 더 마스크드 싱어 출연자 퇴장 인터뷰 코너인 '리어뷰 미러'의 공식 파트너로 소개된다. 매회 복면가수 정체 공개에 앞서 마지막 광고 브레이크 도중 15초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에 HMA 브랜드가 노출된다.
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더 마스크드 싱어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독점적으로 공개되는 출연자의 경험담, 비하인드 스토리, 심층 인터뷰 콘텐츠에도 HMA 브랜딩이 적용되고 있다
HMA의 더 마스크드 싱어 스폰서십 체결을 진행한 이노션 미국법인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토대로 한 현지 인기 프로그램과 한국대표 브랜드인 현대차와의 만남은 특별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TV는 물론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는 브랜드 노출을 통해 막대한 홍보 효과가 발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HMA는 더 마스크드 싱어시즌 5 후원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방영된 '더 마스크드 댄서'의 첫 시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 더 마스크드 댄서는 첫 회 방영 후 7일간 각종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66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일요일 방송 콘텐츠로 떠올랐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