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가 고기능성 만능 수성페인트 ‘순&수 올커버’. 노루페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고기능성 만능 수성페인트 ‘순&수 올커버’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순&수 올커버’는 제품명처럼 별도의 하도 도장 없이 건물 내외〮부, 철재, 비철금속, 목재, PVC(플라스틱), 콘크리트, 시멘트, 샌드위치 판넬 등 어디에나 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순&수 올커버’는 홈인테리어 시장이 성장하면서 탄생한 제품이다. 페인트 하나로 건물 외부와 내부 모두 쉽게 사용이 가능해 레이어드 홈 인테리어에 적합하다. 낡은 외벽, 철재 및 목재 가구, 베란다 콘크리트 벽면, 플라스틱 의자나 비철금속 용품, 벽지와 몰딩 등 다양한 공간과 소지에 페인팅 할 수 있다. 프라이머, 젯소 등 페인트를 칠하기 전 사용하는 ‘하도’ 작업도 필요 없다.
항균, 항곰팡이 기능도 포함했다. 건축자재에 대한 유기화합물 방출강도를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단체표준 인증마크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친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물질이 없으며 유해가소제와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를 사용하지 않았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공간을 즐기는 문화 또한 달라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에 집중해 페인트 하나로 어느 곳이든 자유롭게 칠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였다”며 “‘순&수 올커버를 통해 가족의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 페인팅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