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는 26일 ‘민생 4중면도날8입’(이하 민생면도날)과 ‘민생 유기농 순면라이너20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민생면도날은 지난 해 10월 선보인 민생면도기세트(면도기+면도날4입) 시리즈 상품으로,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앞당겨 출시한 상품이다.
민생면도기세트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도루코 시스템 면도기' 호환까지 가능해 출시 후 다회용 면도기 상품군에서 판매수량과 매출액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객들과 이마트24 가맹경영주는 면도날만 따로 판매하는 상품을 기획해 줄 것을 지속 요청했고, 이에 이마트24는 최초 계획보다 2달 앞당겨 면도기날 만으로 구성된 ‘민생 4중면도기날8입’을 출시했다.
민생시리즈 콘셉트에 맞게 가격은 낮추면서 다이아몬드 하드코팅과 아르간오일 윤활밴드를 적용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민생유기농순면라이너(20입) 역시 앞서 이마트24가 선보인 유기농생리대 시리즈 4번째 상품으로 비슷한 품질의 유명 인기 상품보다 50% 이상 낮은 가격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민생생리대는 오가닉 순면커버 100%, '오가닉 콘텐츠 스탠다드(OCS)'인증 상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이마트24는 초저가 고품질 콘셉트 ‘민생’시리즈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민생라면, 민생커피 등 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비식품도 늘려가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제지류, 바디케어용품, 주방욕실용품, 세제류 등 생활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30~60% 증가하는 등 편의점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가성비 비식품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1~2인 가구 고객이 늘어나고 비식품 할인 행사를 지속 진행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가성비를 높여 고객이 찾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