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최근 안양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인 ‘안양 디오르나인’이 84타입 분양을 마감하고 완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 단지는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단지로 공급되며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 등 복합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최근 30·40세대가 부동산 ‘큰 손’으로 급부상하면서 단지 내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갖추는 단지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상품과 서비스라면 비용이 다소 비싸더라도 구매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력을 보이며, 이 같은 소비 행태가 가전이나 식음료 제품을 넘어 주거단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업계는 입지적 장점을 넘어 거주 편의를 높여주는 단지 내 각종 서비스가 주는 편리함에 주목하는 추세다. 워라밸 트렌드로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코로나 19 확산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급증하면서 단지 안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주거 서비스가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여러 건설사, 시행사들이 공동으로 수도권 주택 소유자 1,000명 대상으로 ‘2020년 주거공간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택 선택 시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 및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분양가’ 중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50.1%가 ‘시설·서비스 및 품질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시설·서비스 및 품질이 중요’ 역시 작년 35.3%에서 14.8%p 늘어났다.
이러한 가운데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는 고급 주거단지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투숙객이 원하는 모든 일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로, 주로 특급 호텔에서 제공돼 왔다. 이런 서비스를 내 집에서 매일 누릴 수 있다는 편의성이 최근 두각을 드러내는 모양새다.
특히 이런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되는 주거단지는 고급 주거단지 중에서도 희소가치가 뛰어나 분양 시마다 높은 관심을 받곤 하는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블럭 627-1, 2, 3번지(지하 6층~지상 25층), 2블럭 627-30, 32번지(지하 7층~지상 25층)에 총 3개 동 규모로 들어서는 ‘안양 디오르나인’이 대표적이다.
현재 완판을 눈앞에 둔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 최초의 하이엔드 주거단지라는 상징성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84타입의 경우 현재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49타입 또한 선착순 청약을 진행 중으로, 관계자에 따르면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외관 및 단지 전체적인 디자인에는 고전 양식에 모던함을 더한 네오 클래식 스타일이 적용되며 내장 가구는 강남 등지에서 열풍인 유로모빌, 믹샬 등 유럽 명품 수입 브랜드를 도입한다.
이와 함께 ‘안양 디오르나인’에는 아쿠아ㆍ커뮤니티ㆍ스포츠ㆍ골프ㆍ트렌디 플렉스 등 총 5가지 테마의 어메니티 공간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가 들어선다. 약 2,578㎡ (780평) 규모의 대형 어메니티 공간으로, 야외 인피니티 풀을 포함해 키즈풀, 자쿠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및 야외 놀이터, 골프 라운지, 스크린 골프와 퍼팅그린, 스튜디오, 1인 오피스, 프라이빗 패밀리 펍, 게스트하우스, 미팅룸, 라운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일반적인 주거상품에서 없던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이 지원된다는 점도 가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를 통해 입주민들이 마치 집과 소통하듯 편리한 생활을 지원받을 수 있게끔 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홈클린 및 호텔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 연습장 레슨, 작가 미술품 정기 구독, 플로리스트 생화 정기 배달 등 프라이빗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예약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여기에 입주민들에게 전용 멤버쉽 카드를 발급할 예정으로, 이에 따른 다양한 베네핏을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상업시설 ‘안양 판테온스퀘어’는 현재 유명 키 테넌트 입점이 추진되고 있으며 쇼핑과 문화가 공존하는 핫플레이스로 조성하고자 각종 이벤트와 팝업 스토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신규 교통 인프라로 인한 프리미엄 기대감도 상당하다.
올해 착공 예정인 월곶~판교 복선전철 안양역 역사(예정)가 도보 5분 거리로 인접하기 때문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산본IC, 1호선 안양역 이용이 편리해 서울 주요지도 빠르게 주파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는 행정업무복합타운 개발이 추진 중으로 미래에 더욱 쾌적한 정주 여건이 예상된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에서 운영 중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