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2021)
예스24,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파이낸셜뉴스] 예스24 4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제12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7개의 작품을 엮은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6’은 한 계단 내려 2위에 올랐고,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세 계단 오른 3위로 나타났다. 액션 만화 ‘주술회전 14 일반판’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4위를 차지했고, 어린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130층 나무 집’은 5위를 유지했다.
자기계발서가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의 신작 ‘질서 너머’가 여섯 계단 상승해 6위를 기록했고, 두뇌 전문가가 잠재력을 끌어 올리는 마인드셋 비법을 일러주는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은 17위로 나타났다. 밀리언셀러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의 15년 만의 신작 ‘위대한 시크릿’은 전주와 동일한 18위다.
어린이 만화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려운 세계사를 만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8’이 여섯 계단 상승한 7위,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은 다섯 계단 내려 9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한국의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Go Go 카카오프렌즈 19 한국2’도 다섯 계단 하락해 16위에 안착했다.
이 밖에도 JTBC 드라마 ‘괴물’의 대본집 ‘괴물 3: 시크릿 작가노트’가 8위를 기록했고, ‘괴물 1’과 ‘괴물 2’는 12위와 13위로 나타났다.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은 한 계단 내린 10위,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는 세 계단 내린 11위다.
경제경영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네 계단 하락해 14위를 차지했고, 국세청이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출간한 ‘주택과 세금은 열 두 계단 내린 15위다.
미국 주식 대표 유튜버 ‘소수몽키’의 미국 주식 입문서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은 19위, 박완서 작가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는 20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아멜리 노통브의 블랙 코미디 ‘오후 네시’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게스트 하우스를 배경으로 꿈에 그리던 삶과 현실 사이에서의 괴리로 인한 갈등을 그린 ‘방해하지 마시오’는 2위를 차지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