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BBQ제휴 이벤트 성공적으로 마쳐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BBQ제휴 이벤트 성공적으로 마쳐


[파이낸셜뉴스] 다날핀테크는 지난 8일 진행한 BBQ 제휴 이벤트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PCI)을 운영한다. 지난 일주일 동안 페이코인 앱 가입자 수가 11만명 증가해 150만명을 돌파했고 BBQ 앱에서 페이코인을 통한 거래금액도 전일 대비 2000% 상승했다.

BBQ 앱 가입자 수도 8일 하루 동안 1000% 이상 증가했으며 이벤트 당일 하루 전체 주문의 80%가 페이코인으로 결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이벤트는 8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된 ‘BBQ 치킨 전메뉴 1 PCI 결제’ 로 약 3000원에 치킨한마리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엿다.

배달음식 주문이 가장 많은 저녁 시간대 주문 폭주로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BBQ앱은 평소대비 주문량이 100배 이상 늘어나 로딩이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를 띄우기도 했다.

페이코인은 최근 사용자 수 150만명을 돌파했으며 도미노피자,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CGV, 골프존파크, SSG페이 등 국내 7만여개 온오프라인 제휴점에서 페이코인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성과로 페이코인이 우리 일상에서 얼마나 대중화되었는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라며 "편의점 전 상품 15% 할인, 도미노피자와 매드포갈릭 최대 50% 할인 등 BBQ 외 4월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향후 오픈될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