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하우스 지나친 두피각질 유분, 헤어토닉 비롯한 탈모 샴푸로 관리 중요
지나친 두피각질 유분, 헤어토닉 비롯한 탈모 샴푸로 관리 중요
많은 현대인의 고민 중 하나인 탈모는 모발이 가늘어지고 평균 머리숱보다 양이 적어지면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뜻한다. 탈모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노화 증상의 하나로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남성탈모나 정수리부터 나타나는 여성탈모 등 성별과 개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탈모가 나타나기도 한다.
아직까지 탈모는 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유전이나 생활 환경, 습관 등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증상으로 이해하고 있다. 탈모에는 완치가 따로 없기 때문에 평상시에 관리를 통해 탈모가 더 악화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두고 탈모 관리를 진행해야 한다.
탈모는 모발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모발이 자라는 환경, 즉 두피의 관리가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샴푸제는 모발에 초점을 둔 제품으로 모발의 부드러움이나 모발이 더욱 윤기 나도록 하는 제품이 많다. 하지만 탈모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두피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케어 브랜드 루트하우스 이진용 소장은 “탈모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는 지나치게 발생하는 두피 각질과 유분이다. 각질이 많으면 모공을 막아 염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모공과 함께 두피부를 구성하는 모근역시 이에 악영향을 받아 모발성장 활동을 방해받을수 있다. 그래서 각질, 유분등은 가장 기본적으로 관리해주는게 중요하며 탈모에 좋은 샴푸 역시 기본적인 초점은 건강한 두피환경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우선순위로 두는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듬,각질 관리에 도움이 되고 약산성 성분 등으로 기본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헤어토닉 같은 제품을 병행하여 두피 건강을 관리한다면 개인에 따라 눈에 띄는 효과를 체험할수도 있다. 증상이 뚜렷하게 없어더라도 평상시에 이와 같은 최소한의 두피 건강 관리를 통해 탈모예방을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경비즈니스에서 주최한 2016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및 2017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에서 주최한 2018 KCAI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으며, 탈모예방 및 관리를 위한 탈모 기능성 인증 샴푸의 어성초를 비롯한 전 성분, 임상실험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모두 공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