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하이마트에서 CES 2021 출품 제품 만나보세요

롯데하이마트에서 CES 2021 출품 제품 만나보세요
롯데하이마트는 KOTRA와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혁신상품 체험관’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KOTRA와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혁신상품 체험관’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월 열린 ‘CES(세계가전전시회) 2021’ 행사기간에 ‘KOTRA 통합 한국관’에 전시된 제품과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 등 24개 혁신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KOTRA 통합 한국관’에는 건강, 인공지능, IT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혁신기업 89곳이 참여했다.

이번 ‘혁신상품 체험관’에서 건강·의료, 뷰티가전, IT가전 등 ‘KOTRA 통합 한국관’에 전시된 18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은 ‘인더케그’ 수제 맥주 제조기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맥주 원료인 맥즙을 발효·숙성해 맥주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슈로 주목을 받은 호흡기 건강 아이디어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헤파필터를 탑재해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주는 ‘대현엔택’ 웨어러블 공기청정 마스크, 폐활량, 폐 지구력 등 폐 건강을 측정해 맞춤형 호흡 운동 방법도 안내해주는 ‘브레싱스’ 폐 건강 측정기도 선보인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활용한 ‘아이와나테크’ 공기청정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CES 2021’ 기간 중 해외 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웰스케어’ 통증 케어 레이저기기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술력, 혁신성, 디자인 기준으로 선정하는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을 포함한 6개 제품도 전시한다. 행사 종료 후 소비자 반응, 롯데하이마트 평가 등을 종합해 롯데하이마트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박창현 상품총괄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가 KOTRA와 손잡고 ‘CES 2021’ 출품 제품 체험관을 열어 혁신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며 “앞으로 CES 뿐 아니라 다양한 세계가전전시회에 출품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여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스타트업에게는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