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막걸리도 무알코올 시대...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출시

막걸리도 무알코올 시대...일화, '발왕산 막걸리 제로' 출시

[파이낸셜뉴스] 일화는 '발왕산 막걸리 제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비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다. '발왕산 막걸리' 제조공정 과정에서 알코올을 제거해 탄산음료로 재탄생했다.

발왕산 막걸리 제로에는 프락토올리고당이 1.6g 함유돼 있어 탄산음료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표시제'에 등록됐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이 외에도 최근 생균과는 다른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사균 사균체 100억 마리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배양건조물이 첨가됐다.

술이 약하거나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도록 본래 막걸리 특유의 향과 톡 쏘는 청량감은 최대한 살리면서 달큰함을 더해 막사(막걸리 사이다) 느낌이 난다. 350mL 캔으로 제작됐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을 중심으로 쿠팡, 지마켓, 카카오, 신세계 등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오프라인으로 유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일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이버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들 가운데 베스트 리뷰를 선정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화 한현우 기획팀장은 "발왕산 막걸리 제로는 비알코올 제품으로 숙취 걱정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고, 한식과 짭조름한 안주에 곁들여 마시기에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