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가 지난 2월 선보인 홀로렌즈2의 산업 에디션. 에쓰씨케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쓰씨케이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홀로렌즈2 산업 에디션'을 국내 유통한다고 22일 밝혔다.
MS의 '홀로렌즈2'는 인체 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시선, 음성, 손동작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도록 산업현장에 특화돼 개발됐다. 또한 협업을 강화해 회사 전체의 생산성을 높이고, 목적에 맞게 혁신할 수 있도록 앱과 솔루션을 지원하는 완벽한 혼합 현실 기기이다.
MS는 지난 2월 홀로렌즈2의 산업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MS의 '홀로렌즈2 산업 에디션'은 기존 홀로렌즈2를 산업용으로 설계, 제작, 검증해 통제된 산업 환경에서의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보증 기간을 2년으로 연장해 지원하고 빠른 교체 프로그램도 제공, 홀로렌즈2 산업 에디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통제된 환경에서 업무흐름이나 공간 또는 업무기준의 수정 없이 홀로렌즈2를 사용할 수 있다.
에쓰씨케이는 그 동안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MS의 홀로렌즈2 산업 에디션과 함께 디지털 혁신과 국내 산업환경에서의 업무 생산성을 강화해 국내 혼합현실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에쓰씨케이 관계자는 "MS의 홀로렌즈2 산업 에디션은 산업 전반에서 보편적으로 요구하던 여러 기준들을 충족하는 버전으로써 기존 제품보다 좀 더 다양하고 심화된 산업군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홀로렌즈2 산업 버전은 에쓰씨케이 홀로렌즈2 웹사이트에서 상세 스펙 확인 및 예약 구매 신청이 가능하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