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파바닭, 치킨인줄 알았죠? 빵 맞아요"

파리바게뜨, 치킨빵 등 4종 출시

"파바닭, 치킨인줄 알았죠? 빵 맞아요"
파리바게뜨가 내놓은 치킨 모양의 빵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프라이드 치킨의 모양과 맛을 구현한 '파바닭'이 주인공인데 MZ세대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SPC그룹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최근 프라이드 치킨의 맛과 모양을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했다.

'파바닭'은 지난 1일 만우절을 맞아 일부 직영점에서 선보였는데 MZ세대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 확대 요청이 쇄도했고, 정식으로 출시됐다.

'파바닭'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쫄깃한 닭다리 모양의 빵에 듬뿍 넣고 바삭한 콘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 '후라이드 치킨빵'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은 '양념 치킨빵'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운 '치킨듬뿍 고로케'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치킨으로 꽉 채운 '매콤 로스트 치킨' 등으로 구성됐다.


치킨 콘셉트를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자 치킨 전문점에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3개 이상 구매해 포장할 경우 치킨박스에 추가 양념까지 넣어 실제 치킨을 포장하는 분위기를 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페이크 푸드 콘셉트'로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