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캐스트플립, 반려동물 영양제 성분정보 관리 서비스 출시

캐스트플립, 반려동물 영양제 성분정보 관리 서비스 출시
캐스트플립의 반려동물 영양제 성분정보 관리 시뮬레이션 서비스 건반의 사용 모습. 벤처기업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벤처기업협회는 28일 캐스트플립이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건강정보 기반 개인 맞춤형 영양제 성분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건반’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스트플립은 영양제 성분정보와 반려동물 건강정보를 결합해 예측 가능하고 효율적으로 복용 관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종합 펫케어 솔루션을 목표로 한다. ‘건반’ 서비스는 10대부터 60대까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때 정보를 한 번 등록하면 1인당 3.3만 개의 성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건반 서비스는 최적화된 데이터 기반 성분 비교, 영양제 기능별 조합 설계, 등급별 성분 안전, 복용 알림 기능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해서 고객은 영양성분에 대한 과다복용, 영양소 균형 등 부작용관리 뿐만 아니라, ‘건반쇼핑’을 통해서 국내최저 가격에 국내/외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강정석 캐스트플립 대표는“앞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기존 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하는 새로운 펫케어 서비스로서 반려동물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이 업체는 경기경제과학진흥원(GBSA) 공유기업 지원사업,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9기,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벤처기업협회 프리 스타트업 위닝캠프(PSWC) 등 다양한 사업지원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기업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