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23
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파이낸셜뉴스] 예스24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인기 만화 시리즈의 마지막화 ‘귀멸의 칼날 23’이 3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한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50억 자산가 아버지가 자녀에게 경제의 기본 원리와 부의 노하우를 전하는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는 3위를 기록했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현실 밀착 육아법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전주와 동일한 4위, 브라이언 그린의 10년 만의 신작 ‘엔드 오브 타임’은 새로운 5위다.
어린이 만화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정재승 교수의 지식교양 과학만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6’이 7위를 차지했고,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설민석이 한국사 대모험 16’은 한 계단 올라 8위로 나타났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탈출 미션 스토리북 ‘흔한남매 별난 방탈출 2’가 14위, ‘흔한남매 7’이 19위를 기록했다.
도서를 통해 투자 및 재테크를 공부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다섯 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다.
비트코인으로 2천만원을 50억으로 만든 투자비법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는 아홉 계단 하락해 15위에 안착했고,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 비책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은 여덟 계단 내린 20위다.
이 밖에도 후회가 사라지고 오해가 줄어드는 기분 사용법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10만 부 기념 봄 에디션)’은 아홉 계단 상승한 9위로 나타났고, 한국 판타지의 대표작 ‘룬의 아이들’의 3부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 4’는 10위를 차지했다.
제12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한 7개 작품을 엮은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세 계단 내린 11위,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의 신작 ‘질서 너머’는 두 계단 오른 12위다. 나태주 시인의 작품 가운데 블로그나 트위터 등에서 자주 언급되는 시를 모아 엮은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열 한 계단 하락해 13위에 안착했다.
공무원 시험 대비를 위한 ‘2021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2’는 아홉 계단 내린 16위로 나타났다.
뮤지션 유희열의 에세이 ‘밤을 걷는 밤’은 17위를 유지했으며, 가장 짧고 확실한 신체 부위별·증상별 스트레칭을 담은 ‘하루 1분 초간단 스트레칭’이 새롭게 18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이스라엘 최고 범죄 소설 작가 드로 미샤니의 심리 스릴러극 ‘세 여자’가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스파이 스릴러의 대가 존 르카레가 재구성한 소련 이중간첩 사건 실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2위로 나타났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