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일, 운동, 여가 '만능 공간' 갖춘 아파트 단지 각광

일, 운동, 여가 '만능 공간' 갖춘 아파트 단지 각광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단지 안에서 다채로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커뮤니티 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건설사들이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조망을 선사하는 '스카이브릿지', 재택근무를 위한 '공유오피스' 등 만능 공간을 선보이고 있어서다. 이에 따라 만능 공간을 갖춘 신규 분양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4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다양한 부대시설을 선보인 아파트 단지들의 인기가 돋보였다. 지난 3월 인천 미추홀구 일원에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3단지'의 단지 내부에는 6개관의 영화관을 비롯해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펫가든',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가든' 등 이색 공간들이 들어섰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단지는 56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7136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12.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주거 공간을 고르는 기준이 점점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주거 선택시 빠질 수 없는 고려사항 중 하나가 된 듯 하다"며 "특히 올해에도 인테리어나 홈오피스 등 집콕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이 트렌드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당분간 다채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거공간의 선호도는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 상반기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속속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5월 경기도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단지 최고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상징성을 극대화했다.

코오롱글로벌은 5월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서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 743가구, 오피스텔 50실 등 총 79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 3개 층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하늘채 루미니티'가 들어선다. 1층은 웰컴 커뮤니티로 맘스스테이션, 국공립어린이집 등이 마련되며 2층에는 대전천을 조망하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클럽과 키즈케어 커뮤니티, 공유주방형 주민카페 등이 마련된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