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클라우데라 '델 EMC파워스케일' 품질 인증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에 최적 성능과 범용성 입증

클라우데라 '델 EMC파워스케일' 품질 인증


[파이낸셜뉴스] 클라우데라는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델 테크놀로지스의 스토리지 제품 '델 EMC파워스케일'이 클라우데라의 품질관리 시험인 QATS 인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델 EMC파워스케일을 활용하는 고객은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인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으로 전환할 때 더 많은 지원을 받는다.

최근 기업들은 혁신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로 전환하고 사업 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계획이다. 클라우데라 QATS 인증은 주요 트렌드를 포함해 기업이 기민함을 유지하고 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주요 트렌드에는 스토리지와 컴퓨팅 분리, 신속한 가상화 및 컨테이너화 도입, 스토리지 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오브젝트 스토어 등을 포함한다.

델 EMC 파워스케일에 탑재된 CDP는 유연성, 확장성, 비용 효율성 및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액세스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공유 스토리지 통합을 지원한다.

클라우데라 아태지역 채널 및 제휴 책임자 데릭 저지는 "아태지역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의 최전선에 있다. 많은 기업이 더 나은 데이터 인사이트의 활용을 위해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분리하고, 확장성 최적화해 급격히 쌓이는 데이터에 대응하고 있다"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에 대한 델 EMC 파워스케일 인증은 고객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리지 솔루션은 민첩성과 확장성을 활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데라 QATS 프로세스는 클라우데라의 최고 품질관리 인증 단계로, 소프트웨어 파일 시스템과 클라우데라 제품군의 차세대 하드웨어 및 컨테이너를 엄격하게 테스트하도록 설계됐다. 이 테스트는 클라우데라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이용해 진행되며, 신제품이 과부하 상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고 다양한 사례에 활용 가능한지 지속적이고 철저하게 검증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